1. 극한직업 줄거리
마포 경찰서 마약반 직원들은 오늘도 범인을 잡기 위해 의기투합하며 범죄 현장에 들어섭니다. 하지만 그들의 계획과는 다르게 사건이 전개되면서 범인을 잡는 과정에서 범죄자는 전치 14주의 부상을 입히고 자동차가 연쇄 충돌하는 사건이 벌어지게 되면서 마포 경찰서 서장에게 꾸중을 들으면서 마약반은 사라지게 되는 운명에 처하게 됩니다.
동료 형사 최반장(송영규)은 과장으로 승진하게 된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화가 난 고반장(류승룡)은 최반장과 설전을 벌이다 식사 자리에서 마약계 큰손인 이무배에 대한 마약 밀수 정보를 듣게 되면서 공조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사건을 처리하기 위해 마약반 형사들은 잠복근무를 하지만 생각만큼 쉬운 일이 아니었으며 좋은 방법으로 치킨집을 인수하는 계획을 세우면서 잠복근무를 수행하기로 합니다.
치킨집 인수 과정에서 쉽지는 않았지만 직원들이 의기투합하고 고반장이 퇴직금을 투자해서 결국 치킨집이 그들의 손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치킨이 맛이 있어 잠복근무가 쉬울 거라 예상을 하지만 그로 인해 맛있다는 소문이 전국적으로 퍼져서 장사에 전념하느라 수사가 힘들어지고 또한 전국 방송까지 출연할 기회까지 생기게 되지만 거절을 하고 최후의 수단으로 치킨 가격을 올려 장사가 안되는 수를 쓰게 됩니다.
결국 잠복근무 실적이 마포 경찰서장에 성에 차지 않아 해체될 위기에 맞지만 그 순간 기다리고 기다리던 순간 건너편에서 치킨 주문이 들어와서 잠입수사에 들어서게 되려는데 이미 마약범죄자들은 이사를 가게 되어 계획이 어긋나게 됩니다.
방송 PD가 방송 출연 거절에 앙심을 품고 치킨집 고발 방송을 내보내게 되어 경찰이 치킨집을 운영하고 있다는 게 알려지고 겸직하면서 돈을 벌고 있다는 사실로 모두 정직을 당합니다.
고반장의 아내는 체념한 듯 괜찮다고 위로를 하면서 차라리 퇴직금으로 작은 가게를 차리고 새 출발 하자고 이야기를 하지만 고반장은 이미 퇴직금으로 치킨집을 운영했다는 사실이 아내에게 미안하여 안겨서 울게 됩니다.
사실대로 아내에게 말을 했지만 퇴직금을 다시 가져오라는 말에 쫓겨나가 치킨집으로 향했으며 동료들 역시 치킨집으로 전향하자고 의견을 모으게 됩니다.
그러던 이무배(신하균)의 오른팔인 정실장(허준석)이 마약 운반 통로를 개척하기 위해 치킨집을 프랜차이즈 화 하자는 의견을 이무배에게 건넸으며 이무배는 승낙을 하여 마약반 직원들을 설득 후 결국 프랜차이즈 계약을 하게 됩니다.
이무배의 뜻대로 치킨집은 마약 운반책 역할을 하게 되며 치킨 양념소스 통에 마약이 들어가 매장으로 퍼지며 결국 일반인들 손에까지 들어가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이무배는 테드창(오정세)에게 자기 마약 사업 전략을 상세하게 설명을 하며 동업을 제안합니다,
프랜차이즈화 되면서 지점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지만 홀에서 손님 응대가 잘 이뤄지지 않고 치킨 맛이 이상하게 팔리고 있지만 배달 주문은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된 마약반 직원들은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회의를 하면서 잠입수사 내용을 공유하던 중 치킨 배달 받은 고객이 받자마자 치킨을 버리는 상황을 보면서 조사를 본격적으로 하게 됩니다.
고반장은 직접 수사하면서 치킨 고객이 마약 한 사실을 알게 되었고 마형사(진선규) 단독적으로 지점들을 조사하던 중 마약 유통하는 자들에게 납치됩니다.
납치가 된 마형사를 위해 나머지 형사들은 위치 추적을 통해 구출하러 갑니다. 그러나 마형사는 유도 국가대표 특채 출신으로 상당한 싸움 실력을 지녀 유통업자들을 하나씩 해치워 나가고 무역항에서 마약 거래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쪽으로 향하게 되었으며 무역항에 도착한 마형사는 이무배와 테드창이 마약 거래하는 장면을 촬영하면서 동시에 동료에게 현 상황을 전파했고 동료들은 마형사를 구하며 이무배 일달을 모두 제압합니다.
이 과정에서 화려한 액션 장면이 연출되면서 형사들의 출신에 대해 설명을 해 주는데 마형사는 유도 국대 출신 특채, 영호는 UDT 특선사 출신이라 하며, 장형사는 무에타이 동양 챔피언 출신, 재훈이는 야구부 출신으로 맺집이 좋으며 고반장은 강력 범죄만 20년이고 칼을 12번이나 맞았으나 살았다는 전설의 팀을 구축했기에 막강했습니다.
이렇게 마약반은 정직이 풀리고 팀원 전체 특별승진이라는 꽃을 안게 되며 영화가 마무리 됩니다.
2. 출연진 근황
류승룡: 천만 배우 류승룡은 영화와 방송에서 다양한 작품 활동을 이어갔으며 특히 무빙 그리고 킹덤 시즌 2에 출연했고 닭강정이라는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이하늬: 다양한 영화에 출연했고 블랙머니를 찍어 인기가 더욱 늘었고 원더우먼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동휘: 카지노 1, 2에 출연해서 인기가 많아졌고 수사반장 1958 촬영 후 입지가 탄탄해졌습니다.